인사말 2018-01-20T21:45:13+09:00

인사말

 

오늘의 세계를 리드해 가는 지식 정보사회는 기존의 과학 기술, 산업과 문화의 벽을 넘어 인간의 지식과 상상을 초 연결 융합하는 인간중심의 창조융합사회로 신속히 발전해 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창조융합사회에서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성과 인간의 지식과 창조적인 아이디어와 미래를 향한 상상력이 상호 보완적으로 융합되며 우리 사회의 가치창조 극대화를 가장 효율적으로 성취하게 합니다. 미래 창조융합사회의 핵심은 다양한 분야의 창조적인 지식과 아이디어의 상호 보완적인 융합을 통해 가치창조를 극대화하는 높은 지식생산성의 사회를 구축하는 것입니다.

뛰어난 창의력과 새로운 상상과 아이디어라 할지라도 창조적인 실현을 위한 상호 소통과 보완적인 융합이 함께하지 않는다면 앞선 창조적인 지식과 새로운 아이디어들이 개인의 생각으로 존재할 뿐 미래지향적인 창조융합사회 구축에 기여할 수가 없습니다.

21세기에 가장 성공적으로 경제성장과의 선진화를 이룩해 온 한국이 새로운 변화의 창조융합시대에도 효율적으로 적응하며 이러한 시대에 앞서가는 선진 한국의 위치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한국의 다양한 분야를 리더 해 가시는 분야별 전문 지식인들과 리더들이 우리 사회의 수많은 기존의 벽과 장애를 넘어 손과 손을 맞잡고 소통하며 우리 사회의 가치창조를 위해 함께 협력하는 사회의 모든 분야를 초 연결하는 새로운 한국사회, 세계에서 가장 앞서가는 사람중심의 창조융합사회를 신속히 구축해야 합니다.

한국의 창조융합사회를 가장 효율적으로 구축해야 한다는 시대적인 사명에 뜻을 함께하는 우리사회 여러 분야의 리더들이 힘을 합쳐 “융합상생포럼(Convergence Symbiosis Forum”)을 구축하려고 합니다.

융합상생포럼은 한국의 경제계와 경제단체들, 과학기술분야와 인문경제사회분야의 단체와 연구기관들, 학계와 문화예술분야, 정부의 모든 관련 부처와 기구들, 우리 사회를 이끌어가는 이 모든 분야가 벽이 없는 상호 소통과 협력을 통해 창조적인 융합을 구축할 수 있게 하는 유통과 협력의 통로 역할을 하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공동의 협력과 노력을 통해 창조적인 융합을 기본으로 하는 새로운 한국사회문화를 구축하는 공동의 목표와 꿈을 위해 우리 모두가 함께 노력하려고 합니다.

초 연결 시대의 창조사회에 대한 새로운 가치를 제시함은 물론 국내 외 및 지역사회 각 주체들 간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창조적 융합을 통한 지식의 생산성과 가치 창조 극대화를 위하여 우리 함께 재능 기부에 적극 참여합시다.

 

융합상생포럼 발기위원 일동